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취미생활 추천받아여~       게임이든, 여가생활이든 :D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15)
☆잡동사니 (501)
☆코딩개발 (76)
☆영어공부 (38)
★★★★★★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안녕하세요 과라나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던 폰 갤럭시S7 엣지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공장초기화를 하기에 앞서 먼저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데이터 백업!! 을 해야겠죠. 소중한 사진이나 연락처가 한순간에 날라가면 속상하잖아요? ^^. 요즘은 삼성스위치라는 어플이 있어서 신규폰과 기존폰을 USB케이블로 연결 또는 와이파이주파수 모드로 손쉽게 데이터를 옮길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자, 그러면 여러분들이 모든 백업을 완료했다 생각하고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참, 참고로 삼성페이랑 카카오톡 데이터들은 삼성스위치 어플로 자동적으로 옮겨지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각 버튼 위치

공장초기화 모드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스마트폰의 전원을 끄도록 합니다. 그러고나서 꺼진 단말기의 [전원 버튼] + [볼륨 상] + [홈 버튼] 을 동시에 몇초동안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이 복구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저처럼 실수로 잘못 눌러서 [볼륨 하] 버튼을 누르게 된다면 다음과 같이 잘못된 모드로 진입하시게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사오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잘못 진입했을 경우 예시

 

정상적으로 복구모드로 진입했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복구모드로 진입 중..

여기에서 Mount / System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위아래로 이동하는 방법은 볼륨키로 하시면 되며 선택할때 사용하는 버튼은 전원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wipe data / factory reset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한번 최종적으로 물어보게 됩니다. 정말로 단말기의 데이터를 전부 지울것이냐 라는 질문이 있는데 Yes 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공장초기화 복구작업이 진행되게 됩니다. 

공장초기화가 완료되었다면 Reboot System Now 를 선택해서 재부팅하시면 끝납니다.

반응형
Posted by 과라나
, |

최근에 올라온 글

04-16 21:5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