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새집을 마련하고 이사갈 예정이라면? 유용한 팁 공유

과라나 2021. 5. 15. 16:06
반응형

안녕하세요 과라나 입니다.

 

요즘은 새집구하기가 힘들고 많이 비싸서 서민들에게는 집 마련하기가 참 힘들죠.

 

그래서 본인자금만으로는 힘들고 은행대출을 껴서 새 집을 구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이사할때 알아두면 좋을 유용한 팁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많은분들이 참고하셔서 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1.집으로 오는 우편물들의 주소 바꾸기입니다. 그런데 3개월만 무료인고 유료서비스입니다.

 

https://service.epost.go.kr/front.RetrieveAddressMoveInfo.postal

 

it기술 발전으로 이메일을 많이 사용하지만, 여전히 일반 우편물들을 많이 사용합니다. 우편물을 받는 주소를 하나하나 바꾸려면

상당히 복잡하고 어려운데 ktmoving 사이트에서 한번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필요 없으며 3개월만 무료라서 어차피 3개월이라는 시간이면 모든 우편물이 밝혀지기 때문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2. 전입신고 및 확정일자 받기입니다. 

 

- 전입신고 (http://www.gov.kr)

- 확정일자 (http://www.iros.go.kr)

 

인터넷으로 민원 24에서 전입신고 및 인터넷등기소에서 확정일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3.이삿짐센터 선택 (다중 비교) 사이트입니다.

 

(1). www.24story.co.kr

(보관, 장거리, 해외, 사무실 가능)

> 실고객들의 후기들을 전부 공개하고 파손, 후기, 도난 등 이사 관련 사고로 인한 대처가 꼼꼼한 곳입니다. 

 

(2). www.modoo24.co.kr (포장, 보관 가능)

> 포장이사 서비스 받기 전에 견적내보면 좋은 곳입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정식 허가한 시스템을 통해 동네 이름만 넣으면

지역의 우수업체를 선별해서 보여줍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한 업체이라서 신뢰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니 참고해보셔도 좋습니다. 

 

업체 선정할 때 여러곳에서 견적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치, 날짜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4. 인테리어센터 / 청소업체 선택입니다. 

 

(1). www.gentelmeninterrior.com

 

 

숨어있는 동네 인테리어 비교견적 내주는 좋은 사이트입니다. 정말 강추입니다. 상업공간에 특화된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주거 및 거주 인테리어에 완벽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업체마다 집 구조(부엌, 거실, 화장실 등) 마다 견적이 다르게 나오니

똑똑한 소비를 위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 www.cleanmania.com

업체를 비교선발해 주기 때문에 무료견적 내보기에도 좋은 사이트입니다.

홈 클리닝

(입주 청소·이사 청소·거주 청소·부분 청소)

 

특수 클리닝

(공장·건물 외벽·계단·간판·화재 청소)

 

오피스 클리닝

(사무실·상가·의자·바닥 왁싱·파티션)

 

준공 클리닝

(준공·인테리어 청소·병원 클리닝)

 

5. 인터넷, tv 서비스

해당 통신사에 전화해서 이전설치 신청하면 바로 스케줄잡아줍니다.

이때 이상한 결합 상품, 가입을 권하는 경우도 있으니 혹해서 바꾸지 말고 꼼꼼히 따져보고 바꾸십시요.

또한 인터넷, tv 없는 분들 혹은 새로 바꿀 분들은 현금지원 최대한 많이 지원해주는 곳으로 하세요. http://k-internetsystem.co.kr

 

티비+인터넷 월 2만원 초반대에 2년 약정 + 현금 35~40만까지 지원되더라고요. 

 

6. 커텐/블라인드 선택입니다.

커튼, 블라인드 최저가 견적 신청 가능합니다. 방문견적 서비스를 신청하면 실축, 견적, 시공까지 

커튼/블라인드 전문가가 방문하여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www.allcurtain.co.kr

 

7. 성범죄자 알림이 서비스입니다.

 

https://www.sexoffender.go.kr/indexN.nsc

 

이사갈 지역에 성범죄자가 얼마나 많은지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계약하기전에 미리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8.그 밖에 자잘한 TIP들입니다.

(1) 통장.카드.귀금속.열쇠.중요한서류들.각종리모컨들 귀중품들 별도로 챙겨주세요.

 

(2)쓰레기봉투는 100리터로 나가는집 들어가는집 각각 2~3장씩 확보해두세요.

  

(3) 속옷은 전날 미리 박스에 정리해 두세요. 보통 업체 직원은 남성분들이 많으므로 

특히 여성분 속옷은 본인이 별도로 짐을 싸 놓으셔야 합니다. 포장 이사이더라도 귀중품과 속옷은 별도로 미리 꼭 정리해두세요.

 

(4) 인터넷, 전화 이전 신청을 예약해두세요. 정수기, 에어컨, 식기세척기 등도 이전 설치 신청을 이사하는 날에 맞출 수 있습니다.

 

(5)계량기 체크해야합니다.  가스, 수도, 전기 사용료 정산을 하려면 계량기를 체크해야 합니다. 당일까지 사용 한 계량기 숫자를 파악해서 메모 해놔야

정산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의 경우는 베란다 또는 현관문 앞 벽에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한 계량기가 달려있습니다.

몇 초씩 돌아가며 각 항목 숫자를 알려주니 사진을 찍어 두었다가 정산할 때 말씀하시면 됩니다!

 

도시가스정산(삼천리) -  도시가스 고지서 하단 연락처로 연락해서 계량기 검침 숫자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이사일 기준으로 정산을 해주며

가상 계좌 입금하면 정산 됩니다. 별도로 카드 자동이체를 해 놓은 경우는 카드사로 연락하여 자동이체를 꼭 해지해 주세요! 

 

수도사용량정산 - 본인이 사는 지역구 00구 상하수도 사업소를 인터넷에 검색해서 전화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전기정산-  전기는 한전 고객센터나 스마트한전에 접속해서 정산이 가능합니다.

 

관리비정산-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이사 일을 미리 고지하고 이삿날 관리비 정산을 하면 됩니다. 아파트의 경우 수도, 전기가 관리비에 포함되는 경우는

관리비와 함께 정산을 하면 됩니다. 이런 경우는 관리비+도시가스만 정산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