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취미생활 추천받아여~       게임이든, 여가생활이든 :D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15)
☆잡동사니 (501)
☆코딩개발 (76)
☆영어공부 (38)
★★★★★★ (0)
Total
Today
Yesterday

POJO 란 무엇인가

☆코딩개발 / 2013. 2. 22. 14:50


반응형

  Plain Old Java Object, 간단히 POJO는 말 그대로 해석을 하면 오래된 방식의 간단한 자바 오브젝트라는 말로서

J2EE등의 중량 프레임워크들을 사용하게 되면서 해당 프레임워크에 종속된 "무거운" 객체를 만들게 된 것에 반발해서

사용되게 된 용어이다.

 

POJO가 아닌 대표적인 객체

public HelloServlet extends HttpServlet{ ... }

자바 서블릿 코드를 작성할 때는 이렇게 반드시 HttpServlet을 상속바아야 한다.

서블릿 프로그래밍을 한다는 이유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적인 기능 중 하나인 상속을 빼앗긴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코드를 작성하고 있는 개발자가 직접 상속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졌으니..

그리고 extends HttpServlet이 추가되면서 이 코드를 이해하기 어려워 진다.

HttpServlet에서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어떤 코드를 어떻게 재사용해야 할지 판단하기도 어렵다.

POJO는 그러한 제약이 없는 일반적인 객체를 말한다.

상속이나 인터페이스 구현을 사용하지 않은 객체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런 것을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로부터

강제받지 않는 객체라는 것이다.

public HelloController { .... }

이런 클래스라면 개발자의 선택에 따라 자신이 만든 다른 Controller클래스를 상속받게 하거나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이해하기 쉬운 코드이기도 하다. 무엇보다도 이런 객체가 테스트를 작성하기 편하다. 테스트를 작성하기 쉬운 코드가 곧 좋은 코드이다.

POJO는 자바 표준 스펙이 아니다.

반응형
Posted by 과라나
, |

최근에 올라온 글

04-29 14:24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