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취미생활 추천받아여~       게임이든, 여가생활이든 :D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15)
☆잡동사니 (501)
☆코딩개발 (76)
☆영어공부 (38)
★★★★★★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지기 과라나입니다. 지금은 월요일 오후 3시를 지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모두 월요병 극복하시고 퇴근시간만을 기다리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다름이 아니라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PPT 발표 하게 될 기회가 생깁니다. 이때 발표걱정보다도 PPT디자인을 어떻게 해야 괜찮을지 많은분들이 고민을 하게됩니다. 저 또한 그랬구요. 자, 지금부터 제가 그 내용을 즉, PPT 깔금하게 잘 만드는 요령을 짧은 기간에 배운 그대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학원강사 선생님은 짧게 5분만이라도 시간을 투자해서 깔끔하고 멋지게 PPT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누구나 처음부터 사람의 얼굴을 보는건 다들 아시죠? 네 맞습니다. 사람의 첫인상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저는 어딜가나 첫인상이 좋다고 칭찬을 많이 받습니다. 오복 중에 하나라고도 할까요?ㅎㅎ.. 죄송합니다. 먼저 첫번째로 5대5 비율의 형태가 있습니다. 다음 그림처럼,

 

슬라이드 화면을 반으로 갈라 오른쪽 화면에 사진을 꽉 채워서 넣습니다. 그림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갤럭시노트4S (SM-N916K) 모델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왼쪽 남은 영역은 검은색으로 채웁니다. 그리고 키포인트 글씨들을 왼쪽에 줄 맞춰 채워 넣습니다. 그리고 좀 더 센스있고 돋보이고 싶다면 이미지 포인트 색을 글씨에 넣습니다. 어때요. 뭔가 있어보이고 괜찮죠. 제가 만든게 믿지기 않을 정도입니다. 캬캬. 그치만, 여기서 끝이 아니죠. 또 다른 방법도 있답니다. 비슷한 원리이기도 하지만 거의 비슷한 원리의 4대6 형태의 가로로 해볼까요? 위아래로 구역을 나눕니다. 위에는 똑같이 검은화면을 놓고, 아래에는 사진을 넣습니다. 그럼 끝. 그리고 세번째로 투명도 박스형이 있습니다. 먼저 ppt화면에 사진 꽉차게 넣습니다. 그리고 가운데에 검은박스를 넣습니다. 그리고 검은박스의 투명도를 적당히 조절합니다. 대충 25%로 정도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저는 가운데 놓는 것보다 왼쪽에 위치하는 것이 전체배경과 더욱더 밸러스 있는 것 같습니다.

 

어때요. 많이 괜찮지 않습니까. 정말 뭔가 있어보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수정사항이 간단함에도 불구하고 그래도 귀찮으시다 싶으면 다른 방법이 또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올 텍스트로 하는 것입니다. 그냥 바탕화면을 검은색으로 채우고 그 위에 흰색글씨로 똑같이 써주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렇게 텍스트만 하는건 너무 심했다 생각합니다. 그래서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서 선택한게 다른방법으로는 컬러박스 분할이라고 합니다. 적당히 색조합을 하면 되겠습니다. 색 선택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조하롭게 색을 골라야 예쁘게 나올텐데 저는 한번 이렇게 파랑색을 선택해서 만들었습니다.

 

어때요, 어느정도 그럴싸 하지 않습니까. 물론 많이 부족하지만요. 오른쪽 파랑색 도형에 흰색으로 아이콘 하나 더 넣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마땅히 생각나는게 없어서 넣질 못했네요. 그리고 또 하나 선을 추가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먼저 ppt전체화면에 사진을 가득 채워넣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투명도 조절한 검은박스를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 적당한 테두리 사각형을 이용하여 디자인을 마무리 짓습니다. 바로 아래 그림처럼 말이죠.

 

여기서 위에 네모난 테두리 흰색 사각형안에 글짜 제목을 넣었는데, 나는 뭔가 더 추가하고 싶다. 심심하고 밍밍한 맛이 있다 하신분들은 저 제목텍스트에다가 대괄호를 사용해서 좀 더 있어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뭐든 디자인은 창조의 시작이니까. 내가 보는눈에 이 디자인이 멋있고 예쁘다 생각되면 그 디자인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퇴근시간을 기다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과라나
, |

최근에 올라온 글

04-29 14:24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