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취미생활 추천받아여~       게임이든, 여가생활이든 :D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15)
☆잡동사니 (501)
☆코딩개발 (76)
☆영어공부 (38)
★★★★★★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안녕하세요 과라나 입니다.

 

그동안 은행 정기예금이나 저축은행 파킹통장 또는 정기예금을 통해서 재태크 해왔습니다.

 

안정성만 추구하는 저의 재태크성향 때문입니다. 너무 공격적으로 투자하는건 원금손실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시도해볼 생각조차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원금손실이 제로에 가깝고 이자수익만 낼 수 있는 1금융권 또는

 

2금융권으로만 정기예금 또는 정기적금 또는 파킹통장으로 목돈굴리기 및 목돈모으기만 생각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요즘들어서 들려오는 소식들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공모주" 라는 단어 입니다.

 

주변 직장인분들 보면은 소소하게 공모주 재태크해서 치킨값 등을 벌었다고 합니다. 이 얘기를 듣고 저도 솔깃한 거 있죠.

 

그래서 이런 사건을 통해서 은행금융권 말고 증권사쪽에도 관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알아본 결과 이왕 증권쪽으로 진출하는거 그냥 쌩으로 계좌개설 하는거 보다

 

증권사별로 각종 플랫폼(카카오, 토스, 페이코, 네이버 등등)을 통해서 신규계좌 개설 이벤트를 참여하면서

 

동시에 증권사 계좌도 개설하는게 1석2조 효과를 누리는게 현명한 선택 아닐까 싶은 생각으로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다른 여러 플랫폼이 있지만 저는 친숙한? 카카오페이 를 통해서 진행해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에서는 DB투자증권 신규계좌개설 이벤트 참여하면 총 5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저는 늦게 알아버려서 ㅠ... (또르르) 1월 이벤트는 날려버렸고, 2월부터 참여해서 3월까지 총 2만원 혜택 볼 수 있겠습니다.

 

 

일단 카카오페이 앱에서 이벤트 신청을 먼저 해야 합니다 ★ ★ ★(완전 중요)

 

카카오페이에 들어가서 아래쪽 전체메뉴 누른다음 > 스크롤을 쭈욱~~ 내리세요.

 

그러면 어느정도 아래족에 계좌 - 계좌만들기 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 합니다.

 

 

현재 카카오페이앱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는 증권사는 이베스트투자증권, 하나증권, DB금융투자, 미래에셋증권 입니다.

 

저는 DB금융투자를 선택했습니다.

 

 

반드시 꼭!! 계좌 개설하고 혜택받기 버튼을 눌러서 이벤트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다음 계좌개설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나중에 신규회원이 아니라 기존회원으로 인식이 되어서 이벤트 참여가 안된다고 합니다.

 

 

드디어 이제!! 계좌개설을 시작합니다.

 

필요한 준비물으로는

1. 내꺼 스마트폰

2.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3. 계좌인증 1원 입금 가능하고 실시간 확인 가능한 내꺼 입출금통장 계좌

가 되겟씁니다.

 

 

계좌 개설하시면서 주의하셔야 할게 있습니다!!! ★ ★ ★(중요)

 

1. 계좌 유형은 - 종합매매계좌(국내주식/해외주식 모두 거래 가능) 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2. 관리지점 또는 관리자 등을 입력하지 마십시오 절대로!!

3. 기타 개인정보 동의 및 마케팅활용 동의 등은 자유롭게 선택!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게 있습니다. 신규 계좌 개설만 한다고 이벤트 참여가 바로 되는것이 아닙니다.

 

이벤트기간인 24년 1월 1일 부터 24년 3월 31일 까지의 기간 중에

 

신규계좌 개설하시고 10만원 이상을 입금하셔야 영업일 기준 다음날 2만 포인트를 지급하여 줍니다.(★ 중요)

 

저처럼 주말에 계좌개설을 하였고 이벤트 참여를 완료 했다면,

 

영업일 기준이기 때문에 내일 월요일이나 혜택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여기까지는 이벤트항목 중에 첫번째에 대한 내용이었으며, 두번째 내용도 쏠쏠하기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이벤트 내용으로는, 

 

매달 10만원 이상씩 주식 매수하기 이벤트 입니다.

 

여기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종목으로는 국내상장주식, K-OTC, 코넥스, ETF, ETN, 해외주식 입니다.

 

저는 제일 관심이 가는 ETF로 투자할 생각입니다 ㅎㅎ +_+. 단일 주식에 투자하는건 너무 무서워요ㅠ.

 

이벤트조건에 달성 성공하시면, 다음달에 금융상품권 각월마다(2월, 3월) 1만원짜리 지급됩니다.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 증권가 계좌 개설 하는김에 이런 신규이벤트까지 꽉꽉 챙겨서 만들면 기분 좋지 않습니까!

 

앞전에 지나간 세월동안 공모주가 많이 있었지만 일찌감치 참여 못한 제가 잘못이죠 ^^;;

 

저도 지금부터 증권인 입니다 ㅎㅎ ^&^. 지금부터라도 열씸히 공모주 청약 노려보겠습니다~!~! 가즈아아아아~!!!!

 

여러분들도 증권투자 함께 가시겠습니까~?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과라나
, |

최근에 올라온 글

04-28 13:39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