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취미생활 추천받아여~       게임이든, 여가생활이든 :D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15)
☆잡동사니 (501)
☆코딩개발 (76)
☆영어공부 (38)
★★★★★★ (0)
Total
Today
Yesterday

11월20일 수업

☆코딩개발 / 2012. 11. 20. 12:23


반응형

TextArea에 있는 글씨의 색깔, 크기, 글꼴을 조정하는 프로그램....

 

g11_06_1 (2).zip

import java.applet.Applet;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ItemEvent;
import java.awt.event.ItemListener;

public class RoundRect extends Applet implements ItemListener {

 TextArea area;
 Choice ch1, ch2;
 CheckboxGroup chgroup;
 Checkbox b, b2, r;

 public void init() {
  // GridLayout grid = new GridLayout(3,3,3,3);

  // setLayout(grid);

  area = new TextArea("강수원 바보 멍개 말미잘 해삼", 10, 60,
    TextArea.SCROLLBARS_BOTH);
  ch1 = new Choice();
  ch2 = new Choice();
  chgroup = new CheckboxGroup();
  b = new Checkbox("black", chgroup, true);
  b2 = new Checkbox("blue", chgroup, false);
  r = new Checkbox("red", chgroup, false);

  ch1.addItemListener(this);
  ch2.addItemListener(this);
  b.addItemListener(this);
  b2.addItemListener(this);
  r.addItemListener(this);

  ch1.add("Serif");
  ch1.add("돋움");
  ch1.add("Dialog");
  ch2.add("10");
  ch2.add("12");
  ch2.add("14");

  add(area);
  add(b);
  add(b2);
  add(r);
  add(ch1);
  add(ch2);

 }

 public void paint(Graphics g) {

 }

 @Override
 public void itemStateChanged(Item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if (e.getSource() == ch1) { // 글꼴
   if (ch1.getSelectedItem() == "Serif") { // "Courier")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nt(new Font("Serif", font.getStyle(), font.getSize()));
   } else if (ch1.getSelectedItem() == "돋움") {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nt(new Font("돋움", font.getStyle(), font.getSize()));
   } else if (ch1.getSelectedItem() == "Dialog") {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nt(new Font("Dialog", font.getStyle(), font.getSize()));
   }
  } else if (e.getSource() == ch2) { // 글자크기
   if (ch2.getSelectedItem() == "10") {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nt(new Font(font.getFontName(), font.getStyle(), 10));
   } else if (ch2.getSelectedItem() == "12") {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nt(new Font(font.getFontName(), font.getStyle(), 12));
   } else if (ch2.getSelectedItem() == "14") {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nt(new Font(font.getFontName(), font.getStyle(), 14));
   }
  }
  else if(e.getSource()==b){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reground(Color.black);
  }
  else if(e.getSource()==b2){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reground(Color.blue);
  }
  else if(e.getSource()==r){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reground(Color.red);
  }
 }
}

 

==================

애플릿에서 HashTable을 이용해서 학번으로 학생 검색하는거

 

g11_20_1.zip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import java.applet.*;
import java.util.Hashtable;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HashTest extends Applet implements ActionListener{
   Label lb;
   TextField tf ,res;
   String userInput;
   Hashtable<String, SungJuk> ht;
 
public void init(){
       // 각 컴포넌트 객체생성
 setLayout(new GridLayout(2,2,5,5));
 lb = new Label("성적조회");
 tf = new TextField(10);
 res = new TextField(10);
       // Applet에 나타내기
 add(lb); add(tf);
 add(res);
      //  이벤트에 등록하기
 tf.addActionListener(this);
 
     SungJuk[] st = new SungJuk[5];
     String[] hakbun = {"cse2012001","csi2011011", "acr2009003","acb2010032","mec2012007"};
     Random r = new Random();
     String name[] = {"김성환","이미선","박신영","조광조","한영애"};
     for(int i=0;i<5;i++)
        st[i] = new SungJuk(name[i],r.nextInt(41)+60,r.nextInt(41)+60,r.nextInt(41)+60,r.nextInt(41)+60);
     ht = new Hashtable<String, SungJuk>(); // (hakbun.length*2);  //크기가 10인 hash테이블 생성
 
     for(int i=0; i<hakbun.length; i++)
          ht.put(hakbun[i], st[i]);  //키와 값으로 짝을 이루어 Hashtable 만들기.
       }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ae) {
    if(ae.getSource() == tf) {  //학번이 입력되면
       userInput = tf.getText();  //학번 읽어오기
       SungJuk st1 =  ht.get(userInput); 
       if (st1 != null)    {  //
              res.setText(st1.showSungJuk()); }  // 학번에 해당하는 성적 찾아와서 나타내기
     else res.setText("미등록학생");
     }
    }
   }

====================

로그인 만들기

 

g11_20_2.zip

 

import java.applet.Applet;
import java.awt.event.*;
import java.awt.*;
import java.util.Hashtable;

public class login1 extends Applet implements ActionListener {
 Label lb1, lb2, lb3;
 TextField tf, res;
 String userInput;
 Hashtable<String, String> ht;

 public void init() {
  setLayout(new GridLayout(3,2,5,5));
  lb1=new Label("ID");
  lb2=new Label("PW");
  lb3=new Label();
  tf=new TextField(10);
  res=new TextField(10);
  
  add(lb1); add(tf);
  add(lb2); add(res);
  add(lb3);
  
  tf.addActionListener(this);
  res.addActionListener(this);
  
  
 }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a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tring pw="";
  boolean id=false;
  Hashtable1120 st1 = new Hashtable1120();
  if (ae.getSource() == tf) {
   userInput = tf.getText();
   id = st1.findID(userInput); // ID 찾는 메소드 호출
   pw = st1.findPW(userInput);// ID 에 해당하는 PW를 찾는 메소드 호출
  
  if(id)
   lb3.setText("아이디존재");
  else
   lb3.setText("아이디없으");
  }
  else if(ae.getSource()==res){
   pw = st1.findPW(userInput);
   if(pw!=null){
    if(res.getText().equals(pw))
     lb3.setText("로그인성공!");
    else
     lb3.setText("로그인실패!");
   }    
  }
 }
}

 

===================

ㅁㅁㅁㅁㅁㅁ

    [버튼]

버튼을 누르면 위에 6개칸에 서로다른 수가 나타나게 한다

 

g11_20_3.zip

import java.applet.*;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VecApplet extends Applet implements ActionListener {
 private Button[] btn = new Button[6];
 private Button make = new Button("M A K E");
 Font font;
 Vector vn;

 public void init() {
  resize(500, 200);
  font = new Font("Dialog", Font.BOLD, 20);
  for (int i = 0; i < 6; i++) {
   btn[i] = new Button("버튼 " + Integer.toString(i));
   btn[i].setBackground(Color.green);
   btn[i].setFont(font);
  }
  
  // 버튼 부착하고 make버튼 이벤트 등록하기
  add(btn[0]); add(btn[1]); add(btn[2]); add(btn[3]); add(btn[4]); add(btn[5]);
  add(make);
  make.addActionListener(this);
 }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VecTest vt = new VecTest();
  vn = vt.mixNum(); // 벡터에 서로 다른 수를 넣는 메소드 호출
  int i = 0;
  for (i = 0; i < 6; ++i) {
   btn[i].setLabel(vn.elementAt(i).toString()); // 버튼의 번호 바꿔주기
  }
 }
}

반응형

'☆코딩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 api 주소  (0) 2013.01.30
자바게임 만들기 영어공부하기게임  (2) 2012.12.04
11월 27일 수업  (0) 2012.11.27
11월13일 수업  (0) 2012.11.13
11월 6일 수업  (0) 2012.11.06
10월16일 수업  (0) 2012.10.16
Posted by 과라나
, |

최근에 올라온 글

05-02 09:1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