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Area에 있는 글씨의 색깔, 크기, 글꼴을 조정하는 프로그램....
import java.applet.Applet;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ItemEvent;
import java.awt.event.ItemListener;
public class RoundRect extends Applet implements ItemListener {
TextArea area;
Choice ch1, ch2;
CheckboxGroup chgroup;
Checkbox b, b2, r;
public void init() {
// GridLayout grid = new GridLayout(3,3,3,3);
// setLayout(grid);
area = new TextArea("강수원 바보 멍개 말미잘 해삼", 10, 60,
TextArea.SCROLLBARS_BOTH);
ch1 = new Choice();
ch2 = new Choice();
chgroup = new CheckboxGroup();
b = new Checkbox("black", chgroup, true);
b2 = new Checkbox("blue", chgroup, false);
r = new Checkbox("red", chgroup, false);
ch1.addItemListener(this);
ch2.addItemListener(this);
b.addItemListener(this);
b2.addItemListener(this);
r.addItemListener(this);
ch1.add("Serif");
ch1.add("돋움");
ch1.add("Dialog");
ch2.add("10");
ch2.add("12");
ch2.add("14");
add(area);
add(b);
add(b2);
add(r);
add(ch1);
add(ch2);
}
public void paint(Graphics g) {
}
@Override
public void itemStateChanged(Item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if (e.getSource() == ch1) { // 글꼴
if (ch1.getSelectedItem() == "Serif") { // "Courier")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nt(new Font("Serif", font.getStyle(), font.getSize()));
} else if (ch1.getSelectedItem() == "돋움") {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nt(new Font("돋움", font.getStyle(), font.getSize()));
} else if (ch1.getSelectedItem() == "Dialog") {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nt(new Font("Dialog", font.getStyle(), font.getSize()));
}
} else if (e.getSource() == ch2) { // 글자크기
if (ch2.getSelectedItem() == "10") {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nt(new Font(font.getFontName(), font.getStyle(), 10));
} else if (ch2.getSelectedItem() == "12") {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nt(new Font(font.getFontName(), font.getStyle(), 12));
} else if (ch2.getSelectedItem() == "14") {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nt(new Font(font.getFontName(), font.getStyle(), 14));
}
}
else if(e.getSource()==b){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reground(Color.black);
}
else if(e.getSource()==b2){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reground(Color.blue);
}
else if(e.getSource()==r){
Font font = area.getFont();
area.setForeground(Color.red);
}
}
}
==================
애플릿에서 HashTable을 이용해서 학번으로 학생 검색하는거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import java.applet.*;
import java.util.Hashtable;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HashTest extends Applet implements ActionListener{
Label lb;
TextField tf ,res;
String userInput;
Hashtable<String, SungJuk> ht;
public void init(){
// 각 컴포넌트 객체생성
setLayout(new GridLayout(2,2,5,5));
lb = new Label("성적조회");
tf = new TextField(10);
res = new TextField(10);
// Applet에 나타내기
add(lb); add(tf);
add(res);
// 이벤트에 등록하기
tf.addActionListener(this);
SungJuk[] st = new SungJuk[5];
String[] hakbun = {"cse2012001","csi2011011", "acr2009003","acb2010032","mec2012007"};
Random r = new Random();
String name[] = {"김성환","이미선","박신영","조광조","한영애"};
for(int i=0;i<5;i++)
st[i] = new SungJuk(name[i],r.nextInt(41)+60,r.nextInt(41)+60,r.nextInt(41)+60,r.nextInt(41)+60);
ht = new Hashtable<String, SungJuk>(); // (hakbun.length*2); //크기가 10인 hash테이블 생성
for(int i=0; i<hakbun.length; i++)
ht.put(hakbun[i], st[i]); //키와 값으로 짝을 이루어 Hashtable 만들기.
}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ae) {
if(ae.getSource() == tf) { //학번이 입력되면
userInput = tf.getText(); //학번 읽어오기
SungJuk st1 = ht.get(userInput);
if (st1 != null) { //
res.setText(st1.showSungJuk()); } // 학번에 해당하는 성적 찾아와서 나타내기
else res.setText("미등록학생");
}
}
}
====================
로그인 만들기
import java.applet.Applet;
import java.awt.event.*;
import java.awt.*;
import java.util.Hashtable;
public class login1 extends Applet implements ActionListener {
Label lb1, lb2, lb3;
TextField tf, res;
String userInput;
Hashtable<String, String> ht;
public void init() {
setLayout(new GridLayout(3,2,5,5));
lb1=new Label("ID");
lb2=new Label("PW");
lb3=new Label();
tf=new TextField(10);
res=new TextField(10);
add(lb1); add(tf);
add(lb2); add(res);
add(lb3);
tf.addActionListener(this);
res.addActionListener(this);
}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a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tring pw="";
boolean id=false;
Hashtable1120 st1 = new Hashtable1120();
if (ae.getSource() == tf) {
userInput = tf.getText();
id = st1.findID(userInput); // ID 찾는 메소드 호출
pw = st1.findPW(userInput);// ID 에 해당하는 PW를 찾는 메소드 호출
if(id)
lb3.setText("아이디존재");
else
lb3.setText("아이디없으");
}
else if(ae.getSource()==res){
pw = st1.findPW(userInput);
if(pw!=null){
if(res.getText().equals(pw))
lb3.setText("로그인성공!");
else
lb3.setText("로그인실패!");
}
}
}
}
===================
ㅁㅁㅁㅁㅁㅁ
[버튼]
버튼을 누르면 위에 6개칸에 서로다른 수가 나타나게 한다
import java.applet.*;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VecApplet extends Applet implements ActionListener {
private Button[] btn = new Button[6];
private Button make = new Button("M A K E");
Font font;
Vector vn;
public void init() {
resize(500, 200);
font = new Font("Dialog", Font.BOLD, 20);
for (int i = 0; i < 6; i++) {
btn[i] = new Button("버튼 " + Integer.toString(i));
btn[i].setBackground(Color.green);
btn[i].setFont(font);
}
// 버튼 부착하고 make버튼 이벤트 등록하기
add(btn[0]); add(btn[1]); add(btn[2]); add(btn[3]); add(btn[4]); add(btn[5]);
add(make);
make.addActionListener(this);
}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VecTest vt = new VecTest();
vn = vt.mixNum(); // 벡터에 서로 다른 수를 넣는 메소드 호출
int i = 0;
for (i = 0; i < 6; ++i) {
btn[i].setLabel(vn.elementAt(i).toString()); // 버튼의 번호 바꿔주기
}
}
}
'☆코딩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 api 주소 (0) | 2013.01.30 |
---|---|
자바게임 만들기 영어공부하기게임 (2) | 2012.12.04 |
11월 27일 수업 (0) | 2012.11.27 |
11월13일 수업 (0) | 2012.11.13 |
11월 6일 수업 (0) | 2012.11.06 |
10월16일 수업 (0) | 2012.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