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취미생활 추천받아여~       게임이든, 여가생활이든 :D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15)
☆잡동사니 (501)
☆코딩개발 (76)
☆영어공부 (38)
★★★★★★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안녕하세요 과라나입니다.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 신규 유저 뉴비님들을 위한 공략집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이해하기 쉽고 금방 따라할 수 있을 수준으로 정리할테니 많이 참고해주세요 ^^. 자, 그럼 시작합니다.

 

 

 

우선적으로 조만간 직업 밸런스 패치가 될 예정입니다. 아직까지는 무과금 유저는 주술사가 좋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주술사로 시작했는데요, 주술사가 원거리에서 편하게 빠른속도로 몹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스틸도 잘 안당하고 편하게 퀘스트를 수행해 나갈 수 있어서 무과금 뉴비에게는 정말 좋은 직업입니다.

 

 

 

성별은 딱히 게임 밸런스에 영향은 없지만, 본인이 원하는 성별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뭐 솔직히 여자나 남자나 캐릭터 이미지가 도트이고 워낙 크기가 작기 때문에 그다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바람의나라 뉴비분들은 신수가 뭐야? 하면서 어떤걸 선택해야 하지 라면서 선택장애가 걸리실겁니다. 신수는 그냥 본인이 선호하는 신수를 고르면 되겠지만 그래도 다른 유저들의 선호도가 높은 신수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성장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게임 시작하자마자 메인퀘스트를 클리어하다가 막히면 장비강화를 해서 레벨50이 됐을때 레이드 퀘스트가 오픈됩니다. 레이드를 돌으면서 숲정령 장비세트를 모으고 강화 적당히 해주고 다시 메인퀘를 클리어하면서 레벨 80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게임 시작하자마자 메인퀘스트를 클리어 하다가 막히면 사냥퀘스트인 도감작을 하면서 레벨 50이 됐을때 레이드를 돌면서 숲정령 장비세트를 모으고 강화 적당히 해주고 다시 도감작을 하면서 레벨 80을 달성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두번째 방법을 추천합니다. 

 

도감작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메뉴>도감>사냥도감 에 가셔서 처음부터 천천히 몹 잡으면서 클리어 하면 능력치와 전투력이 올라가고 나중을 생각하면 필수로 해야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미리 해두면 여러모로 좋습니다.

 

 

 

솔직히 저는 과금은 추천을 안합니다. 무과금으로 진행하면서 다른 직업이 나오면 신규로 그 직업도 해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성장을 빨리하고 싶어서 과금을 하시는분들도 꽤 많이 계시는데요. 나는 과금을 반드시 하겠다! 하시는 분은 상점에 있는 직업패키지를 추천합니다.

 

이벤트페이지에 있는 수행자의 길이나 태고의 보물등도 있는데 가성비로 따지면 직업패키지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석으로 환수를 구매하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낭비가 너무 심하거든요.

 

 

 

장비는 숨겨진 장비 2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곰굴퀘스트를 전부 클리어 해야 합니다. 본인이 고구려나 부여를 선택 했을때 다른 국가로 이동하려면 북쪽 끝에 진입로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TIP.

본인 국적이 고구려라면 부여를 갔다가 고구려로 돌아올 때는 노란비서를 사용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본인 국적이 부여라면 그 반대인 고구려를 갔다가 부여로 돌아올 때는 노란비서를 사용하면 됩니다.

 

 

중요한 일정중에 하나인, 뢰진도와 천둥부적 만들기 입니다. 하지만 도박성이 심각하게 있습니다. 왜냐하면 뢰진도를 만들어서 무기수급하는 것에 목적이 있기도 하지만, 제작 실패했을때 드문 확률로 뜨는 천둥부적이 희귀해서 돈을 쫌 많이 날리면서 여러번 시도해야 합니다ㅠㅠ.

 

1. 부여에 있는 방물장수의 집으로 이동해서 물통을 보통 8개정도 구매하라고 하는데 저는 여유가 된다면 한 20개 구매하라고 하고 싶습니다. 워낙 천둥부적이 잘 안뜨거든요. 그래서 귀찮니즘을 막기 위해서 입니다. 물통은 개당 만원.

 

 

2. 고구려 곰굴5로 이동해서 소생천으로 이동한 후에 물을 뜹니다. 우물을 클릭하면 됩니다. 미리 준비해둔 물통 개수만큼 진행해야 합니다.

 

 

3. 고구려 북서쪽에 있는 벼락 맞은 나무에게 물을 줍니다. 나무 위치 찾는 방법은 미니맵 옆에 ?표시 인물버튼 눌러서 찾으면 되겠습니다. 저는 처음에 물을 어떻게 주는지 몰라 헤맸었는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벼락 맞은 나무 퀘스트 버튼을 클릭해서 대화를 이어나가면 됩니다.

 

 

4. 벼락 맞은 나뭇가지를 얻었을겁니다. 그러면 부여에 있는 대장간으로 가서 떡쇠에게 뢰진도를 만들고 싶다는 대화를 진행하면 됩니다. 나뭇가지 개수만큼요.

 

5. 떡쇠에게 뢰진도 만들기 퀘스트를 성공한다면 뢰진도를 받을 수 있으며, 드믄 확률로 실패한다면 천둥부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임은 특이하게 성공만 많이 하고 실패를 거의 안합니다 ㅋㅋ. 그래서 천둥부적 얻기가 정말 힘들어요. 실패를 안하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어떻게든 반복적으로 퀘스트를 진행해서 실패를 해야만 합니다. 천둥부적을 2개나 얻어야 하기 때문이죠. 뢰진도와 천둥부적은 각각 도감 달성시 파괴력 증가가 40과 30이 증가해서 총 파괴력증가 70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 천둥부적은 초반에 6강까지 강화를 하면 매우 유용한 악세서리입니다. 75레벨까지 사용가능입니다.

 

 

다음으로 장비성장입니다. 장비성장은 강화와 각인 등이 있습니다. 50렙까지는 강화를 하지 마시고 50렙 이후에 레이드를 돌면 희귀등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에 방어구는 6강 무기는 7~9강까지 하시면 전투력이 꽤 오릅니다. 또 장비는 강화 보장이라는게 있습니다. 강화 보장 단계에서는 강화실패를 하더라도 내구도와 강화 수치가 하락하지 않습니다. 만약 강화 내구도를 모두 사용했을땐 강화를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며, 복구를 하려면 동급의 아이템을 넣어야 하고 복구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그래서 똑같은 장비가 여러개 있다면 먼저 강화 보장 횟수를 확인하세요. 이점 유의하세요.

 

각인은 무기에 다양한 효과를 부여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각인을 위해서는 비서가 필요합니다. 만약에 주술사라면 지력과 마력증가 등이 필요하겠죠?

 

 

 

스킬트리는 레벨이 되는 스킬을 전부 찍어주시고 자신한테 중요하다 싶은 스킬은 최우선이나 우선사용을 해주세요. 주술사 같은 경우는 헬파이어, 저주, 중독, 즉발시전, 마력방패가 중요하겠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금전수급이 중요합니다. 우선 금전 사용처를 알아볼까요? 금전은 상점이나 수리, 제작, 분해, 물약구매 등에 사용되며 꽤 많은 돈을 필요로 합니다. 상점에서 매일 구매해야하는 아이템은 환수탭에서는 금전소환, 환수물품, 일일재료상자, 방어구, 장신구 강화비서, 순간이동 비서, 레이드 입장권 등이 있습니다. 돈이 부족하다면 전부 구매 안하셔도 되고 필요한것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돈을 버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돈을 버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사냥터에서 사냥을 하며 얻을 수 있는 고기와 각종 잡템과 호박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정육점이나 여관에 판매하면 되겠습니다. 요일던전에서는 금요일던전을 돌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요일던전은 다른요일 선택이 가능합니다.

 

 

 

가끔씩 공지에 장터가 열린다고 뜰텐데요, 굳이 안가셔도 됩니다. 장터에 있는 장돌뱅이는 거래소에 있는 아이템 중 저렴한 아이템을 골라서 판매하는 상인입니다. 거래소는 7월 17일 부로 임시점검에 들어가서 지금은 거래소가 닫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장터도 활성화가 안되는 것입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자동사냥을 돌리러 가시면 되겠습니다.

 

 

 

1 ~ 99레벨까지 사냥터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65 ~ 80레벨까지의 사냥이 힘드시다면 양왕굴 6이나 9로 가보시길 바랍니다. 

 

 

 

물약조건은 직업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주술사 기준으로 했다는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본인만의 설정으로 만드셔도 되겠습니다. 체력은 시약을 사용하다가 더 떨어질시 회복기술을 사용하게 설정했으며, 마력도 마찬가지로 사용하다가 떨어지게 되면 회복기술을 사용하게 했습니다.

 

 

 

문파의 장점은 문파의 버프를 받을 수 있으며 문파가 3레벨이 되면 문파 상점이 이용 가능합니다. 기부, 출석, 임무로 문파 주화가 획득 가능하며 4급 문파원 ~ 문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문파 주화가 들어옵니다. 그리고 곡옥이라는 문파 전용 장비가 있습니다.

 

 

 

가끔 성황당에서 할머니가 말도 무시하고 재접속 해도 부활이 안되는 경우 다들 겪어보셨나요? 그럴때는 채팅으로 "살려주세요" 라고 쳐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오류나면 귀찮아서 채팅 매크로에 입력해둡니다. 워낙 빈번히 발생하거든요.

 

지금까지 포스팅을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궁금하신게 있거나 혹은 제보해주실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그럼 모두들 안녕히주무세요 ^^. 빠이.

반응형
Posted by 과라나
, |

최근에 올라온 글

04-30 00:05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