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취미생활 추천받아여~       게임이든, 여가생활이든 :D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15)
☆잡동사니 (501)
☆코딩개발 (76)
☆영어공부 (38)
★★★★★★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안녕하세요 과라나입니다. 오늘은 새로 출시한 모바일게임 슬램덩크의 캐릭터를

정기적으로 중국서버 티어 현황과 현재 한국서버 티어현황을 주관적으로 정리 해보겠습니다. 많이 참조해주세요 ^^.

 

 

 

Tier 0 강백호(빡빡이) 이정환

Tier 1 송태섭(패치후 고급마스터리 개방) 고민구 성현준 허태환 윤대협

Tier 1.5 채치수 변덕규 권준혁 구대철 

Tier 2 황태산 전호장 서태웅 장권혁 (서태웅은 이번주에 패치되어 고급마스터리 나왔으므로 추후 평가 더 올라갈 여지있음)

Tier 3 정병욱 안영수 백정태 

 

 

그외 거론안된 권준호, 이달재, 정대만, 신준섭 ,신오일, 홍익현 등은 이제 사장됩니다. 특히 슈팅가드(SG)들은 카운터 허태환의 존재로 인해 쓰기 너무 힘듭니다. 허태환을 밴해야 슈팅가드를 꺼낼 수 있는데, 허태환밴 하는 순간 이정환이나 빡백호 중 한개를 풀어줘야 하기 때문에 팀원들 원망도 받을 것이고 승률도 망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허태환밴하고 SG 꼴픽하는 애들이 있는데, 2센터(정병욱 포함)으로 자기 몰빵을 받아야 합니다. 솔랭에서 이런걸 기대한다? 당연히 본인 티어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해외섭 유저들의 평가와 떠도는 티어표들 참고(다 주관적이라 평이 크게 차이나는 캐릭들도 있으나 대부분은 대동소이 합니다.)

 

 

현재 한국서버 티어

 

Tier 0 윤대협 

Tier 1 김수겸 서태웅 구대철 허태환

Tier 1.5 채치수 변덕규

Tier 2 권준호 이달재 신오일 정대만 안영수 장권혁 강백호

Tier 3 송태섭 정병욱 백정태

 

 

현재 한국서버는 풀육성 난이도는 윤대협과 김수겸이 가장 높으며 (김수겸이 더 과금 난이도 높습니다) 유저들이 모두 초보인 관계로 김수겸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픽이나 플레이가 잘 안나옵니다. 김수겸 본인도 신캐이다보니 그렇게까지 잘하시는분들이 적습니다.

 

윤대협은 사용법이 그렇게까지 어려운편이 아니며, 마크 할때도 이지선다를 계속 걸기 때문에 블락 100%는 불가능 합니다. 거기다 막히면 페이더어웨이로 중거리와 슛모션에서 이어지는 빠른 패스로 포가 역할까지 합니다. 사실상 현재 완전체에 가까운 선수입니다. 

 

서태웅 역시 이지선다를 걸고 윤대협과 비슷한 캐리력을 가지고있고 궁은 공방에선 블락이 아예 불가능합니다. (블락 타이밍을 정확히 숙지하고 있는 골밑 두 캐릭이 합을 맞춰서 정블, 늦블로 뛰어줘야 막습니다.) 다만 서태웅은 공격외 능력치가 윤대협에 미치지 못하고 패스 선택지가 없기에 윤대협보다는 평가절하 됩니다.

 

허태환은 왜이렇게 고평가되는건가 하시는분들이 있을듯 하지만, 마크만 누르고 있어도 디버프로 인해 슈팅가드 특히 정대만이나 권준호의 슛이 빗나가게 됩니다. 거기에 패시브로 슛모션일때 스틸을 해버리기 때문에 변수창출에 지금이나 후반이나 최우수 캐릭입니다. 한국서버 메타가 빅맨 2박고 SG나 SF 놓고 난사하는게 고티어에서 많이 나오는 전략이라 허태환을 키우면 매우 높은 승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유저들의 연구가 부족해서 인식이 안좋은 것 뿐입니다.

 

그외 변덕규는 이게임 최강의 블락캐로 비빌캐가 장권혁뿐입니다. 그외 덩크모션에서 나가는 패스 선택지와 무조건 블락해버리는 궁극기, 리바운드때 내동댕이 쳐대는 효과, 최장신에서 나오는 높이 유리함 등 굉장히 좋아 보이지만 박스스킬의 부재로 채치수에 비해 안정감이 떨어집니다.

 

채치수는 매우 스탠다드한 육각형 센터지만 향후 인기끌 고민구나 성현준에 비해 특출난 장점은 없습니다. 구대철은 이게임에서 피지컬 끝판왕으로, 파워, 높이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달리기가 최속입니다. 현재는 덩크만 하시는분들 많은데, 사실 이것만으로도 골드티어 까지는 쉽습니다. 그러나 어느시점부터는 덩크가 막히기 때문에 덩크는 잘 안하게 되고 리바운드, 블락, 루즈볼 캐릭 등으로 활용합니다. 

 

또 권준호, 신오일, 정대만(사실 현시점 무과금 풀투자 어렵습니다.)은 무과금유저들의 희망으로 현재 한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스코어러 캐릭입니다. 어느정도 수준까지는 얘네한테만 공을 돌리고 리바운드만 따내도 이길정도 입니다. 하지만 추후 허태환이 많이 나오게되면 그때는 갈아타셔야할 겁니다. 

 

장권혁은 위에 잠깐 언급햇든 이게임 변덕규와 더불어 블락 최강캐릭입니다. 백정태는 패스커팅력이 비정상적으로 좋은 캐릭으로 다만 이 두캐릭은 수비력에 비해 다른 능력이 애매해서 인기는 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송태섭은 현재로선 미들슛 잠재력 투자가 잘되있고 센스와 손가락이 받쳐주는 분들만 고티어에서 살아남고 그외분들은 양학하고 올라오다 어느시점부터는 정대만과 권준호에게 패스만 몰빵하는 셔틀로 전락한 실정입니다. 

 

김수겸은 사실 캐릭성능을 제대로 활용하는분들이 적어서 그렇지 쓸줄만안다면 현재 송태섭과 비할바는 아닙니다. 풀육성시 3점까지 가능하기때문에 포인트가드와 슈팅가드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상 송태섭 정대만 권준호등의 장점을 다 합친 상위호환이라고 봐도됩니다.

 

무과금 유저들이나 소과금 유저들은 남들이 좋다고 하는 정대만 송태섭 송태섭 채치수 변덕규 윤대협 김수겸 등에 욕심내지마시고, 다이아룰렛은 최대한 하지마세요. 다이아는 잠재력 뽑기만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무과금유저는 권준호, 허태환, 안영수, 신오일, 정병태, 백정태, 강백호 같이 특수카드 구입가격이 저렴한 캐릭(7~10)을 자기 선호 포지션에 따라 선택하시고 1개만 먼저 풀마스터리 육성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소과금유저는 위의 무과금캐를 먼저 키우고 넘어가셔도 되며 아니면 특수카드 가격이 15로 중간에 위치한 캐릭을 몰빵해서 키우셔도 됩니다. (정대만 채치수 송태섭 변덕규 서태웅 등) 특히 채치수 송태섭 서태웅 강백호는 거의 무료로 보급받는 캐릭이기 때문에 투자만 해주면 되기 때문에 조금 편합니다. 정대만 구대철 변덕규 등은 캐릭도 구매를 해야하기 때문에 구입시점을 늦추시거나 다이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현재 변덕규는 누적충전 이벤트로 증정되고 있습니다)

 

번외. 남들이 현재 잘안쓰는 캐릭을 하면 실제 성능보다 더 잘먹힙니다. 패턴이 익숙치 않은분들이 너무많기 때문입니다. 현재 다이아티어까지 빠르게 직행 하고싶다면, 유명캐릭(또대만 또준호)보단 덜유명한캐릭 올인해서 키워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이상입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반응형
Posted by 과라나
, |

최근에 올라온 글

04-30 00:05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