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취미생활 추천받아여~       게임이든, 여가생활이든 :D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15)
☆잡동사니 (501)
☆코딩개발 (76)
☆영어공부 (38)
★★★★★★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신규 모바일게임이 또다시 등장했습니다. 바로 일본만화로도 유명한 블리치입니다.

 

장르는 제가 좋아하는 수집형RPG게임인데요, 현질유도 과금유도 캐시아이템이 존재하지만

 

나름대로 무과금으로도 시간과 노력만 투자한다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나름 갖춰져 있는 게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별로 기대하지 않고 설치를 해봤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걸? 단순히 캐릭터만 수집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컨텐츠가 숨겨져 있었고 또한,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블리치 원작만화의 이야기를

 

체험도 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부분에 재미를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초보자들이 쉽게 접근하고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나름대로

 

공략집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많은 참고 부탁드려요 ~ ^^

 

 

제일 먼저 해야할 목표가 다른건 재껴두고 전투력을 8만 또는 10만 달성하는데 기준을 잡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현재 전투력 달성 이벤트가 진행중이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선착순지급이에요 ㅠㅠ. 시간이 없어요.

 

하루빨리 시작하시길 바래요. 뭐 처음부터 완벽하게 하고싶다고 리세마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겜은 귀찮게 그런거 할필요 없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시작해서 이벤트참여를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전투력 8만을 달성하면 1티어 캐릭터인 켄타치 2성을 줍니다. 이후에 10만, 14만, 18만, 20만 달성을 하면

 

추가로 켄타치 조각을 주는 이벤트입니다. 어때요? 혜자이벤트 아닙니까?

 

그런데 제가 봤을땐 8만 10만 까지는 어떻게 한다쳐도 무과금으로서는 그 이상은 달성하지 못할것 같네요.

 

저 포함 여러분들도 전부 무과금유저 일텐데요, 목표를 너무 크게잡거나 욕심을 너무 많이 잡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이런 이벤트 하나 때문에 1티어 캐릭터인 켄타치를 확보하고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

 

초반에 자원들을 킵하지 않고 전투력을 끌어당겨서 올리는게 가장 큰 의미를 가지는 목표이겠습니다!

 

현재 켄타치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이 방법밖에 없어서 더욱더 희소가치가 있습니다 ^^;;

 

그럼, 전투력을 어떻게 올려야 할지 그 방법에 대해서 지금부터 설명 들어갑니다.

 

 

첫째, 캐릭터를 모집합니다

전투력은 내가 보유한 모든 캐릭터들의 전투력의 합산점수이기 때문에

 

무조건 캐릭터가 많을수록 전투력을 올리기 유리합니다. 

 

그렇다면, 캐릭터들은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요?

 

모집을 이용합니다. 제일 간단하죠. 돈만 있으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모집에서 뽑기로 캐릭터들을 모으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은 이벤트를 통한 긴 획득입니다.

 

현재 캐릭터 모으기 이벤트로 새로운 캐릭터들을 얻을 때 마다 긴 조각을 보상으로 주고 있습니다.

 

이 이벤트를 이용해서 캐릭터도 모으면서 긴 캐릭터 까지 파밍하는 것이니 1석 2조 아니겠습니까?

 

다음으로 엘리트 스테이지 진행하거나 캐릭터 조각을 이용한 승급입니다.

 

스테이지를 진행하다 보면 조각을 보상으로 줍니다. 엘리트 스테이지에서 조각을 수급해서

 

없는 캐릭을 만든다던가 있는 캐릭터를 승급시키면 전투력이 상승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단기간에

 

진행하기 힘든 방법이기 때문에 큰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ㅠㅠ.

 

다음 방법으로는 시즌권 구매해서 요루이치 얻기 입니다.

 

요루이치가 2티어 캐릭터입니다. 시즌권을 구매하시면 3성 요루이치가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요루이치는 시즌권을 제외하면 현재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리고 1200원만 투자하셔도 바쿠야가 보상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것도 1석 2조 혜택이라고 봅니다.

 

 

 

두번째, 캐릭터를 강화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인 방법이겠지만 어떻게 강화하고 어떤걸 강화하지 말아야할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주력 6캐릭터 하고 +3캐릭터 까지 풀강 합니다.

 

일단 6캐릭터는 무조건 사용하기 때문에 풀강을 해야 합니다. 6캐릭터를 강화하더라도 순서가 있습니다.

 

강화하기 쉬운것부터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레벨업 -> 스킬업 -> 장비강화 -> 캐릭강화 -> 캐릭승급  이 순서로 진행합니다.

 

뒤에 단계로 넘어갈때마다 자원을 구하기가 어려워서 강화하기 어려운 난이도입니다.

 

그리고 서포터나 조합에 따라 바꿔줄 캐릭터까지 고려해서 +3 캐릭터까지도 키우면 매우 좋습니다.

 

그 이상은 여유가 된다면 추가로 애정가는 캐릭터에게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나머지 캐릭터들은 전투력은 내가 가진 모든 캐릭터들의 점수 합산이기 때문에 당장 쓰지 않는 캐릭터라 할지라도

 

전투력을 올려두면 전체 전투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사이드 캐릭터는 어느정도 까지 강화할까요?

 

만렙은 무조건 찍고 -> 스킬강화 -> 장비는 15강까지만 -> 강화도 그린+1 까지만 올립니다.

 

무기는 15강부터 강화하려면 도면이 들어가서 수급하기 힘듭니다.

 

강화도 그린+1 이상부터는 2단계이상 재료가 들어가서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투력을 

 

올리는데는 필요하다면 당연히 더 강화해주는게 좋겠습니다. 물론 여유된다면요 ~ ^^

 

 

 

셋째, 혼관을 올려야 합니다.

메인 29랩을 찍으면 혼관이 열립니다. 이게 또 전투력에 엄청난

 

도움이 되기 때문에 빠르게 렙업을 하셔서 혼관을 찍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여기서 혼관 올릴때 소소한 팁이라면, 혼관 랩업에는 정령보석과 골드가 들어갑니다. 정령보석은 사신대행에서

 

구할수가 있으며, 수급처가 한정되어 있어서 얻기가 매우 힘들기 때문에 아껴써야 합니다.

 

전투력을 올리는데 치중하고 싶다면, 일단 내가 가진 캐릭이 많은 관을 올리는게 제일 좋습니다.

 

렙업시 올라가는 능력치가 정해져 있으니 모든관을 똑같이 랩업하는게 좋습니다. 래벨이 올라갈수록 

 

자원 소모가 많아져서 전체를 고루고루 올리는 것이 전투력만으로 계산해보면 훨씬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은 전혼을 장착하는 방법입니다.

캐릭터를 블루+2까지 강화하면 전혼칸이 열립니다. 여기에 뽑기에서 얻은 전혼을 넣으면 전투력이 올라갑니다.

 

무조건 등급이 높은 전혼을 장착해야 전투력이 많이 올라갑니다. 등급 높은 전혼을 장착합시다.

 

 

마지막 방법으로는 캐릭터의 친밀도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친밀도를 올려도 전투력이 상승합니다. 각 캐릭터들이 선호하는 선물을 주면 호감도가 1.5배로 상승합니다.

 

아무캐릭터에게 아무선물을 주는것 보다 각각 선호하는 아이템을 주는것이 훨씬 효율적이겠죠?

 

친밀도를 올리는 방법은 도감>기록관>도감 으로 들어가서 캐릭터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제가 알려준 방벙블 동원하여 켄파치를 얻으셨으면 좋겠네요 ~ ^^.

 

그럼. 즐거운 블리치 되세요~ 이만 포스팅 정리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한사항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Posted by 과라나
, |

최근에 올라온 글

04-29 14:24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