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취미생활 추천받아여~       게임이든, 여가생활이든 :D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15)
☆잡동사니 (501)
☆코딩개발 (76)
☆영어공부 (38)
★★★★★★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3서버에서 게임하고 있는 유저인데 어느덧 90렙을 찍고 이놈 저놈 키우다
제가 키워서 후회했던 캐릭, 좋았던 캐릭, 안키워서 후회한 캐릭 이것저것 평가해봤습니다.

초보 중수분들이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렌지 아니여도 상대해본 후기나 키워보며 느낀점 등 써봤습다.고수분들은 보시고 이상한점은 테클달아주세요~



1. 전방

캡틴 : 제가 이놈을 88렙까지 안썼었는데 써보니 정말 좋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가장 안정적인 탱커3탑입니다. 캡틴 해골 켄타! 캡틴은 81부터 좋아지니 그전까진 딱히 모으지마시고 골드뽑기로 5성찍으세요~

해골 : 말필요있나요? 퍼플이후는 해골이 진짜 왕입니다. 후반에 힘빠진다 빠진다 해도 씁니다.

켄타 : 짱 탱킹 짱! 물덱상대로도 좋고 오렌지 다시면 마방이 어마어마해서 땜장이궁도 웃으며 맞습니다. 얘랑 해골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오우거 : 마딜좋고 버프좋습니다. 87되서 제가 가장 많이 쓰던 영웅인데 90되니 조합에 낄 자리가 없더군요.. 소환사덱이 아닌이상 솔직히 비추합니다.

나가 : 제가 첨에 까페보면 모든 사람들이 나가는 키우라했는데 90까지 쓰면서 좋다고 느낀적이 드뭅니다.. 그래도 필수는 필수인게 훈련장 물리면역, 발키리에서 쓰입니다. 81 오렌지 달았을때 반짝 경기장 등장하다 이후에 사라지는 나가입니다ㅠ 초기화까진 아니더라도 영혼석은 모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성기 : 이놈도 안쓰다 90되서 나가 버리려고 키웠는데 각성전은 막상 쓸곳이 없습니다. 물리덱 상대로는 선전하나 현 오렌지0 특성상 마덱이 강세여서 각성하기전에 쓰시는건 물덱 스나이핑으러 쓰시길 바랍니다.

베어워리어 : 1탱으론 노답입니다. 달사한테 스턴맞고 우주가요 각성 후는 모르겠으나 각성 전은 비추드립니다. 퍼플1구간을 일찍 달아서 퍼1구간까지는 활약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거대어인 : 파던용 저스트 파던용 용심도 은근 잡아먹어서 빞5이하분들은 솔직히 키우지마세요 템아깝습니다ㅠ

갓령술사 : 얘도 80이전엔 그닥인데 80부터 스물스물나오더니 오렌지 달면 갓령술사가 됩니다. 제가 안키우고 가장 후회하는 캐릭인데, 마덱 상대로 앞에 탱킹과 힐링 궁의 딜+스턴.. 요새 가장 핫한 탱커입니다.

죽기 : 저스트 성전용입니다. 최전 1000승이 넘는데 한 20판도 못본거 같습니다. 죽예가 풀리는 시점에서 죽기를 굳이 지금 키우시는건 비추드립니다. 그래도 뽑기로 나오셨고 성전이 힘드시다면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이외 전방 탱커들은 제가 많이 안쓰거나 상대도 얼마 안해봐서 언급을 자제하겠습다.

<추천탱커>
퍼플이전 : 도끼군주, 베어워리어, 갓령술사
퍼플이후 : 해골 켄타
퍼4~오렌지 : 캡틴 해골 켄타 강령

(판다는 댓글로 평가해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2. 중앙

메두 : 메두갓이라 잠깐(?) 칭해지다 폭팬나오고 폭망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현존 최고 물딜러이며 잘들어간 광역cc 는 최고입니다. 발키리에서도 쓰이니 필수캐릭입니다.

달기 : 초반 최고의 영웅 퍼플까진 달기가왕입니다. 퍼플단다고 나쁜편은 아닌데 힘은 쪼끔 빠집니다. 그러다 83인가 84때 오렌지를 일찍찍으며 힘을내고 만렙때는 역시 마딜러들의 강세로 힘은 빠집니다. 준필수캐입니다.

그림자사제 : 제가 사용하는 캐릭중에 최완소라 칭할 수 있을만큼 필수로 사용하는 캐릭입니다. 파던 일던 성전 예샘 최전 안끼는곳이 없네요 드라 쓰지마시고 얘 쓰시길 추천드립니다. 최전은 오렌지 뜨는 시점부터 쉴드량이 적어서 힘이빠집니다. 침묵 저항을빼면 퍼4랑 오렌지가 피1천정도차이밖에 안나니 모자2개 아끼실꺼면 퍼4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트롤전사 : 얘 역시 최완소중 하나입니다. 파던 일던 성전 최전 경기장 다 쓰입니다. 오렌지가 뜨는 시점부터 얘가 힘이빠져서 퍼4로 두시는 분들도 계신데 저는 2탱소환사덱이나 좀비덱 상대시 카운터 캐릭으로 아주 잘쓰고있습니다.

트롤창병 : 현 시점 마덱강세 속에 이놈은 효자입니다. 제가 어제부터 오렌지 만들고 쓰는데 소환사덱과 마덱상대로 밥값해줍니다. 늦게 키우고 후회하는중입니다만, 제가 강령이 없기에 이놈이 효자로 느껴지는걸지도(?) 모르겠습니다. 강령 트창 사일 이 셋이 뭉치면 마덱은 짜이찌엔입니다.

땜장이 : 80시점 땜장갓이라 칭해지며 엄청난 폭딜을합니다.. 만 켄타가 오렌지를 찍고 마방템을 두르고 부터는 아주 기스만냅니다ㅠ
그래도 여전히 좋은 마딜러이며 해골 나가 이딴탱커들을 녹여버립니다. 퍼플 이후부터 힘내다 80즈음 최고파워를 찍습니다.

사일 : 얘는 그냥 완소죠 광역 침묵 단일 침묵 짱입니다 퍼플 전에는 마나채우는게 힘들어서 구리지만, 퍼플1이후로 ㅎㄷㄷ 해집니다. 폭팬과 더불어 제가 경기장서 가장 신뢰하는 영웅입니다.

악술 : 속았어요.. 네 속았습니다 각성 이후는 좋아보일지 모르나 지금은 최전서 섞기가 뭐합니다. 물론 예샘, 파던서는 최고입니다. 예샘도 2곳에서 쓰니 파밍은 하시길 추천합니다. 근데 예샘은 템이 안중요하니 레벨만 적절히 올려주셔도 밥값은 할껍니다. 퍼4까지 용심도 안먹어서 올리기는 쉽습니다.

불사조 : 5성불사조랑 자주 싸웠는데, 궁을 썼을때 딜이 어마무시합니다. 웬만한 게임서는 딜1위찍는거 같습니다. 불사조 상대시는 꼭 씨씨가 있어야 합니다 아님 너무아파요ㅠ

해마 : 제가 안키우고 후회하는 녀석중에 하나입니다. 아파요 너무아파요ㅠㅠ 필수까지 말씀드리긴 뭐하지만 키우심 최전 1자리는 고정으로 먹으실 것 같습니다. 마딜러들과 조합이 좋습니다.

<추천 중앙 영웅>
퍼플이전 : 달기
퍼플이후 : 트전 메두 달기 그사 사일 땜장
퍼4~오렌지 : 악술빼곤 조합에 따라 다쓰입니다.


3. 후방

어순 : 얘는 뭐 완소지요 초중후반 안쓰는적이 없습니다. 사일과 조합해 2침묵으로 마덱들을 주로 상대합니다. 후반에 골뽑으로 충분히 영혼석은 모이니 3성정도 더 욕심부리심 4성정도까지만 파밍하시고 골뽑으로 모으시길 추천합니다.

달사 : 오렌지 달기까지 이놈은 완소입니다. 얘도 거의 안가리고 다씁니다. 오렌지 이후 탱들이 딴딴해지고 장시간 전투가 벌어지다보니 힘이 빠집니다. 그래도 여전히 사용빈도는 높습니다. 저는 퍼4까지만 올리고 쓰고있습니다.

빛법 : 얘도 초반부터 꾸준히 쓰입니다만 그렇게 포스는 없습니다. 강해서 쓴다기보다 그냥 쓸만해서 씁니다. 물덱상대로 광역 실명은 정말 좋은 서포팅스킬입니다. 얘도 서포터적인 역할이 강해서 오렌지갈까말까 고민많이했었는데 평타는 쳐줍니다. 모아서 후회하진 않을 정도네요ㅎ

폭팬 : 폭팬갓이라 불립니다 엄청난 어그로로 메두 더드 캡틴궁을 날려버리는 효자중에 효자 얜 그냥 키우세요 최곱니다.

드라 : 솔직히 그사가있다면 키우지마세요 성전용입니다. 드라는 오렌지가되고 애들이 탱키해지며 좀비덱이 가능해지는 시점부터 최전에 가~끔씩 등장합니다. 그때 키우시면 됩니다. 

포드 : 파던왕 예샘용 나오셨으면 키워서 용병으로 돈 버시면 됩니다. 안나오셨으면 굳이 키우지마세요 더드 달사 사기에도 경기장코인은 빠듯합니다.

윈레 : 퍼플이전 여왕 퍼플1까진 그나마 쓰이다가 잠수탑니다 그래도 오렌지 시점에서 1인분은 해주는거 같습니다.

<추천 후방 영웅>
퍼플이전 : 윈레, 달사
퍼플이후 : 어순, 빛법, 달사
퍼4~오렌지 : 포드 드라 빼고 조합에따라 다쓰입니다. 



대충 제가 도탑하면서 그동안 느낀 영웅들 평가입니다. 경기장 최전 위주로 평가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하시거나 중수분들 앞으로 어떤 영웅 쓸지 고민하시는 분들 참고하시고, 고수분들은 정중한 태클 주시면 의견 나누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공식카페

글쓴이 : 제피르(dmi7****)


http://cafe.naver.com/dotopstory/193863

 

반응형
Posted by 과라나
, |

최근에 올라온 글

04-28 00:05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