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취미생활 추천받아여~       게임이든, 여가생활이든 :D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15)
☆잡동사니 (501)
☆코딩개발 (76)
☆영어공부 (38)
★★★★★★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현재 우리 살고 있는 지구는 몹시 아파하고 있다고 다들 아실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차와 공장가동, 각종 스프레이를 현대인들의 편의를 위해 계속 사용중이죠. 이런 행동들은 이산화탄소를 과다 발생시켜 지구의 오존층을 파괴시키고 자외선이 지구에 침투함에 따라 지구온난화의 주범이라고들 주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과연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까요? 인류가 내뿜는 이산화탄소가 지구 온난화 혹은 기후 변화를 일으킵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시절 녹색기후기금(GCF)를 유치한 한국에서는 논박할 수 없는 사실로 통합니다. 그러나 1990년대 초반까지 미 항공우주국(NASA) 기상 분야를 책임졌던 존 씨온(80ㆍ사진) 박사에게는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정치적 주장에 불과합니다. 씨온 박사는 '산업혁명에 성공한 인류가 이산화탄소를 뿜어내 지구가 뜨거워져 기상이변이 속출하고 해수면이 상승해 세계 주요 도시가 바다에 잠기고 북극곰이 멸종할 것이라는 논리는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데 3만1,487명의 미국 과학자가 서명했다' 고 말했습니다. 유엔까지 나서 기후변화에 대응할 정도로 국제사회에서 대세가 된 ‘지구 온난화’ 이론에 반대하는 씨온 박사의 말씀을 들어보겠습니다.

구 온난화가 사실이 아니라는 과학적 증거는 뭔가. '가장 대표적 증거가 지구 온난화로 멸종 위기에 빠졌다는 북극곰입니다. 에스키모의 사냥 중단으로 현재 북극곰의 개체 수는 오히려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남극 빙하를 분석한 결과, 이산화탄소 농도와 지구 기온 사이에는 알려진 것과 반대의 상관관계가 발견됐습니다.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져 기온이 오르는 게 아니라, 기온이 오르면서 바다에 녹았던 이산화탄소가 배출되는 것입니다. 차가운 청량음료가 더운 곳에 나오면 이산화탄소가 뿜어져 나오는 것과 같습니다.

앨 고어 전 미국 부통령은 온난화로 지구 해수면이 상승할 것이라고 주장했는데? '그것도 사실과 다릅니다. 그린란드나 남극에 있는 대륙 빙하는 쉽게 녹지 않습니다. 바다 빙하는 녹더라도 해수면을 상승시키지 않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앨 고어 전 부통령 자택입니다. 그는 지구 온난화를 경고한 '불편한 진실'이라는 책을 출간한 직후 자신이 해수면 상승으로 바다에 잠길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던 미 샌프란시스코 만에 호화 주택을 구입했습니다. ㅋㅋ 정말 웃기고 자빠질일 아닙니까.

기상 이변이 속출하고 있는 것은 어떻게 설명할 것입니까. '최근 20여년의 기상 자료를 분석하면 기상이변은 없었습니다. 통신 수단이 발달해 기상재해의 피해가 금방 전파되고, 경제규모가 커져 폭풍이나 가뭄, 홍수에 따른 피해액이 증가할 뿐 통계적으로 기상 이변의 추세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최근의 기온 상승의 원인은 뭡니까. '지구 기온은 주기적으로 변합니다. 최근의 기온 상승도 과거에 보여준 패턴에서 벗어나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 얼음으로 뒤덮인 그린란드에서 과거 1,000여년전 바이킹이 농사를 지었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게다가 지구온난화가 이슈가 되고 난 뒤 최근 16년간 기온 변화는 없었습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기후 변화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건 뭡니까. '결국은 돈입니다. 기후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 탄소배출을 규제하는 방식으로 세금을 거두고 석유ㆍ석탄 등 에너지 업계의 돈을 끌어내기 위한 정치적 음모입니다. 유엔도 미국이 나서니까,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비 과학적이라면, 미국 여론은 왜 갈수록 ‘지구 온난화’에 귀를 기울일까요. '과학적이고 합리적 토론이 배제된 채, ‘지구 온난화’가 선량한 사람이 지켜야 할 윤리가 됐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는 언론의 외눈박이 보도도 한 몫을 했습니다. 표현의 자유가 보장되는 미국인데도, 교육 현장에서 ‘지구 온난화’의 허구에 대해 얘기하는 것에 부정적인 기류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 등이 주장하는 ‘지구 온난화’해법의 문제점은 뭡니까. '탄소 배출을 규제하게 되면 후진국의 못사는 사람들이 가장 큰 고통을 받게 되겠습니다. 태양광이나 풍력 등 대체 에너지와 비교하면 석탄은 매우 경제적이고 안정된 에너지입니다. 탄소배출이 규제되면 개도국 경제개발이 더뎌지게 되겠죠. 많은 선량한 미국인이 좋은 의도로 ‘지구 온난화’해법을 지지하지만, 결과는 오히려 빈부격차와 국가간 격차를 확대시킬 뿐입니다. 무서운 페미 힐러리와 무슬림 오바마 일루미나티는 기온도 세계화를 시켜 돈을 벌고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과라나
, |

최근에 올라온 글

05-13 04:39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