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취미생활 추천받아여~       게임이든, 여가생활이든 :D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15)
☆잡동사니 (501)
☆코딩개발 (76)
☆영어공부 (38)
★★★★★★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살펴볼 모바일게임 공략은 브롤스타즈 모드별 공략입니다.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 게임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있습니다.

 

 

<젬 그랩>

젬 그랩은 보석을 10개 이상 먹고 15초 동안 유지하기 때문에

견제력이 좋거나, 젬을 잘 가지고 있거나 하는 등의 브롤러가 좋습니다.

 

그렇다면 추천 브롤러는 누구일것인가?

1티어:니타, 제시, , , 엠즈, 발리, 포코, 로사, 페니, ,

, 모티스, 타라, , 맥스, 미스터 피, 스파이크, 크로우, 샌디 등이 되겠습니다.

 

2티어:콜트, 브록, 다이너, 8비트, 리코, 대릴, 파이퍼, , 레온, 재키

 

3티어:쉘리, , 엘 프리모, 프랭크, 비비

 

공략입니다.

첫번째, 젬은 생존력이 높은 브롤러에게 줍니다. 여기서 생존력이 높다는 것은 단순히 체력이 높다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체력 1위 프랭크가 왜 3티어냐 하면은 프랭크는 원거리 브롤러들에게 다구리를 까여서 잘 뒤지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니타나 포코는 체력이 만렙 기준 5600이고 방어()나 생존(회복기)기를 가지고 있어 젬을 잘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1명에게 다 몰아주면 그 플레이어 죽는순간 게임 망하는 것으로 이어지기 떄문에 10개 다 먹지 말고 5:5 또는 6:4, 7:3 등으로 나눠서 분배하면 좋습니다.

 

 

<젬 캐리어가 해야할 일>

젬 캐리어는 앞서 말했던 생존력이 높은 브롤러가 주로 맡게 되지만, 모티스처럼 잘 도망칠수 있는 브롤러가 맏기도 합니다. 젬 캐리어는 킬보다 보석 줍줍 하는것을 우선으로 해야 하며, 10개 다 채웠으면 1개 더 먹겠다고 욕심부리지 말고 아군 진영 부시 등에 숨도록 합시다.

 

 

<딜러들이 해야 할 일>

딜러는 상대팀이 보석을 먹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아군 젬 캐리어를 지키는 역할까지 하므로, 딜러가 죽으면 아군 젬캐리어가 위험해집니다.

 

 

<서폿이 해야 할 일>

서포터는 말이 서포터지 사실상 제 2의 딜러로, 타라, 진 샌디 같이 아군에게 도움을 주는 궁극기를 가지고 있는 브롤러가 주로 맡습니다. 운용법은 딜러와 비슷하게 하면 됩니다.

 

 

<상황별 전략>

상대방과의 점수 차이가 8~9점 차이로 이기고 있을때는 보석 10개 모으면 그냥 ㅌㅌ합니다. 1개라도 더 먹으려고 욕심부리다 겜 말아먹지 말고 조용히 사리고 있습니다. 단 자신이 죽어도 영향이 없는 경우는 좀 더 적극적으로 싸워야 합니다. 상대방과 점수 차이가 비슷할때 또는 지고 있을때는 일단 중앙을 먹으면 다시 역전의 기회가 보이므로 어떻게든 중앙을 먹어야 합니다. 그러다 상대팀 카운트다운 떴을 때는 만약 점수가 1~2점 정도 차이가 나면 카운트다운 동안에 생기는 보석 2개를 먹으면 상대팀 카운트다운을 끊을수 있습니다. 반대로 크게 지고 있을때 카운트다운 뜨면 공격을 날리면서 남탓을 시전하는게 아니라 상대방 진영까지 밀고 들어가면서 카운트다운을 끊어야 합니다.

 

 

<솔로 쇼다운에서 추천 브롤러>

1티어:, 엠즈, 로사, 리코, 대릴, , 파이퍼, ,

프랭크, 비비, , 맥스, 펭수, 스파이크, 크로우, 레온, 샌디, 재키

 

2티어:쉘리, 니타, 콜트, , 제시, 브록, 다이너,

8비트, , 엘 프리모, 발리, 포코, 페니, 모티스, 타라,

 

욕심은 금물입니다. 파워큐브 먹으려다 경쟁자에게 맞아 뒤지거나 독가스에 파워큐브 건지러 들어가다 뒤지는 경우가 많은데, 상황을 보고 아 내가 안되겠다 하면 그냥 포기합시다. 그리고 부쉬체크는 꼼꼼히 합니다. 부쉬 안에는 쉘리나 불 같은 근접 브롤러들이 많아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파밍은 조심히 합니다. 큐브를 파밍하다 근처에 적이 보이면 조심해야 합니다. 박스 까느라 나는 탄창이 다 빠지고 상대팀은 그대로 나를 죽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파이퍼, 모티스 같이 장전 속도가 느리면 비상용 탄창 한두개는 남깁시다. 티밍도 하나의 전략입니다. 가끔 솔로 쇼다운에서 티밍하는 브롤러들이 많이 보이는데, 둘이면 그나마 나은데 셋 이상이면 정말 답 없습니다. 자신이 보, , , 대릴 등의 티밍 잘 받아주는 브롤러면 그냥 빙빙 돕시다. 인성질은 꿀잼. 상대가 죽고 나면 꼭 인성질을 해줍시다. 내가 상대에게 빡침을 두배, 심하면 제곱으로 선사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무리한 인성질은 좋지 않습니다

 

 

 

<듀오 쇼다운으로 추천 브롤러>

1티어:, 엠즈, 로사, 리코, 대릴, , 파이퍼, ,프랭크, 비비,

, 맥스, 펭수, 스파이크, 크로우, 샌디, 타라, , 페니, 포코, 재키

 

2티어:쉘리, 니타, 콜트, , 제시, 브록, 다이너,

8비트, , 엘 프리모, 발리, 모티스, 레온

 

공략으로 가급적이면 둘이서 다닙니다. 혼자 있으면 각개격파 당하기 쉽고 이는 곧 패배의 지름길입니다. 그리고 팀원이 죽으면 재빠르게 숨어야 합니다. 팀원이 죽으면 매우 위험해지기 때문에 부활하는 15초 동안만 잠시 사리십시오. 파워큐브는 나눠 먹습니다. 팀원이 죽고 혼자 있을때 먹은 파워큐브는 공유가 안되기 때문에 지금 먹지 못하면 뺏길 상황이 아니라면 부활할때까지 기다렸다 먹습니다.

 

 

<하이스트에서 추천 브롤러>

1티어:니타(하이퍼 베어), 콜트, , 브록, 다이너, 엘 프리모,

발리, 리코, 대릴(롤링 리로드), 페니(불꽃탄), 비비(피트스톱,모래보석), 맥스(런앤건)

 

2티어:제시, , , 8비트, 엠즈, 로사, 프랭크, 펭수

 

3티어:나머지 싸그리

 

개돌하지 않습니다. 개돌하다 상대팀에게 싸그리 뒤집니다. 1:1:1 이나 1:2 등으로 나눠서 갑시다. 이동기는 돌진으로만 사용합니다. 금고 잘만 때리다가 적 부활해서 이동기 써서 ㅌㅌ하지 말고, 부활하는 적이 위협이 크게 되지 않는다면, 1대라도 더 때리다 죽고 여러명이 부활하면 근처 엄폐물에 몸을 숨깁시다. 수비는 확실히 합니다. 부활 무적 시간을 이용해서 우리팀 금고를 패고 있는 적을 죽이고 공격을 갑시다. 상대팀은 수비하느라 허둥지둥 할테고 우리팀은 전열을 가다듬고 공격을 가니 분명히 많은 딜을 넣을수 있을 것입니다.

 

 

<바운티(기본맵) 추천 브롤러>

1티어:브록, 다이너, , , 리코, 페니, 파이퍼, , , 샌디

 

2티어:니타, 콜트, 제시, 엠즈, 발리, 포코,

대릴, , , 모티스, 타라, 펭수, 스파이크, 크로우, 레온

 

3티어:쉘리, , 8비트, 엘 프리모, 로사, 프랭크, 비비, 재키

 

 

<바운티(뱀의 초원)에서 추천 브롤러>

1티어:쉘리, , (독수리의 눈), 엠즈(+독눈), 파이퍼(매복+독눈), 크로우

 

2티어:엘 프리모, 프랭크, 로사 대릴, 비비, 재키

 

3티어:나머지 싸그리

 

공략으로 많이 죽지 않습니다. 바운티는 킬을 많이 하는것이 승리의 지름길이기 때문에, 많이 죽지 않으면서 상대팀 브롤러를 많이 죽여야 합니다. 그리고 상대팀 엄폐물 제거합니다. 상대팀 엄폐물(부쉬, )등을 제거하면 상대는 숨을 곳이 없어져 쓸려나갑니다

 

 

<시즈 팩토리 추천 브롤러>

1티어:니타, , 제시, , , 엠즈, 엘 프리모, 발리, 포코,

로사, 리코, 페니, , , 프랭크, 비비,

모티스, , 맥스, 펭수, 스파이크, 샌디, 재키

 

2티어:콜트, 브록, 다이너, 8비트, 대릴, 파이퍼, , 타라, 크로우, 레온

 

3티어:쉘리

 

주의사항으로 시즈 팩토리는 랜덤큐로 할 경우 3스로워나 3딜 같은 흉측한 조합들이 나와서 여기 나와있는 공략들이 거의 안통할 것입니다. 킬보다는 볼트에 신경씁니다. 킬이 중요한게 아니고 볼트가 우선입니다. 킬딸 할거면 바운티나 가세요. 거기서는 또 냅다 개돌하겠지요. 그리고 역활분담은 확실히 합니다. 생존력이 높은 탱커가 볼트를 냠냠하고, 저격수나 스로워들은 화력 지원을 해줍니다. 만약 랜덤큐일 경우, 그냥 자기가 직접 먹습니다. 무리한 백도어는 자제합니다. 상대 기지 체력이 10%미만이 아닐경우, 백도어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시즈로봇 부서지기 직전에 백도어 겸 어그로용으로 터렛 등을 남기는 거라면 모를까. 필사적으로 시즈로봇 방어합니다. 부활시 적용되는 무적 시간을 사용하거나, 진의 궁극기 그리고 보의 지뢰, 스파이크의 슬로우, 소환물 등 다양한 방법들로 로봇을 막습니다. 다음 한타때 궁쓴다고 아끼지 말고.

 

 

<빅게임(보스) 추천 브롤러>

1티어:제시, 니타, 펭수, 모티스

 

2티어(쓰레기):나머지 싸그리

 

공략으로 개돌하지 말고 무빙치면서 한놈씩 죽일것.그게 끝입니다. 사실 빅게임은 원래 사람들이 즐겜용으로 플레이하니까 별다른 공략이 필요 없습니다.

 

 

<빅게임(5) 추천브롤러>

0티어:쉘리

1티어:쉘리, 모티스 제외 전원

2티어:모티스

 

그냥 보스를 우선적으로 패면 됩니다. 괜히 터렛 같은거 이상한거 부시다가 뒤지면 손해입니다.

이상으로 모바일게임 브롤스타즈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즐겜하세요 :D

 

반응형
Posted by 과라나
, |

최근에 올라온 글

04-29 14:24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