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취미생활 추천받아여~       게임이든, 여가생활이든 :D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15)
☆잡동사니 (501)
☆코딩개발 (76)
☆영어공부 (38)
★★★★★★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는 정말 편리하고 굉장하고 매력덩어리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제한적인게 많은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닙니다. 너무나도 자유도가 높고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스타일을 꾸밀 수 있으니 더할나위 없겠죠. 그래서 많은 블로거 유저분들께서 티스토리를 애용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제가 말씀드린 내용은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대해서입니다. 원래는 구글 애드센스에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서 광고코드 복사한 다음 티스토리 HTML/CSS 편집창에서 그 복사해온 광고코드를 소스코드 특정 부위에다가 붙여넣기 해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올해 티스토리 운영진측에서 공지사항 발표가 하나 있었습니다. 2016년 2월쯤이었던 것 같습니다. 바로 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지원하는 플러그인이 추가 되었다는 것인데요. 덕분에 우리는 더욱더 편리하게 광고코드를 티스토리에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야호~!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티스토리 로그인한 후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플러그인 항목에 플러그인 설정이 있을겁니다. 클릭해줍니다. 위에 카테고리 종류 중에서 수익을 눌러줍니다.

이런식으로 총 수익형 플러그인이 5개 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우리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사용할 것이기에 다른 것은 건들지말고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을 선택할 것입니다. 오른쪽에 톱니바퀴를 누르면 설정하는 팝업이 뜹니다. 이 플러그인은 참 좋은게 PC데스크탑과 모바일 모두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정말 편리하죠? 설정하는 방법은 광고를 게재할 위치를 설정해줍니다. 그 다음 광고코드를 밑에 입력하는 부분에 넣어줍니다. 그러고나서 저장을 누르면 끝. 정말 쉽죠. 테스트를 하시고 싶다면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해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설정 해지하고 싶다면 다시 톱니바퀴를 눌러서 설정해지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저는 또 한가지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기대하시죠. 그 내용은 바로 구글 페이지 수준 광고랍니다. 이것은 또 무엇일까요? 모바일 환경에서만 작동하는 이 구글 페이지 수준 광고는 모바일로 블로그 게시글 중 하나는 클릭해서 볼 때 화면 아래쪽에 배너형식으로 잠깐 나타나는 앵커형 광고와 화면 전면부에 모두 표시되는 비네트 방식이 있습니다. 이 구글 페이지 수준 광고를 적용하시면 좀 더 높은 광고 수익을 낼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하신 후 내 광고탭을 누릅니다. 왼쪽 메뉴에 페이지 수준 광고 누릅니다. 그러면 설정하는 광고 형식이 있습니다. 여기서 앵커/오버레이 광고, 모바일 전면광고 둘 중에 하나를 활성화 시켜도 되고 둘다 활성화 시켜도 됩니다. 사용자 원하는 마음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코드 가져오기를 눌러서 똑같이 광고 코드를 복사 합니다. 문제는 이 광고 코드를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블로그 본문 <HEAD> 태그절에 넣으라고 합니다. 저도 이 부분에서 많이 혼돈이 왔었는데요. 포스트글 쓸때마다 쓰라는건가 라는 의구심이 생기긴 했었습니다. 하지만 방법은 이겁니다. 티스토리 HTML/CSS 설정 페이지로 들어간 다음 Ctrl+F 를 눌러서 /head 라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head> 끝절을 발견 하실겁니다. 바로 그 위에다가 복사한 코드를 삽입하면 끝입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잘 적용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블로그 게시글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URL 끝 뒤에다가 #googleads 라는 해시태그를 추가하고 이동 누릅니다. 그러면 화면 위에 앵커모드와 비네트모드 둘다 확인할 수 있는 광고화면이 노출되게 됩니다. 자막이 영어라면 오른쪽 위에 English를 눌러서 한국어로 바꾸면 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여러분 모두 부자되세요~! 파이팅.

반응형
Posted by 과라나
, |

최근에 올라온 글

04-29 14:24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