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취미생활 추천받아여~       게임이든, 여가생활이든 :D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15)
☆잡동사니 (501)
☆코딩개발 (76)
☆영어공부 (38)
★★★★★★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지기 과라나입니다. 저는 처음 티스토리를 알게 된 때는 대학생 1학년 때 였습니다. 아주 파릇파릇할 시기였죠. 티스토리가 아무나 가입해서 사용할 수 있는 그런 서비스가 아니라는건 여러분들도 알고 계시겠죠. 네 맞습니다. 바로 티스토리 초대장이란걸 지급 받아야 가입해서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떻어떻게 해서 어떤 착한 티스토리지기님께 초대장을 어렵사리 구해 저도 어엿한 티스토리블로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시작할 때는 강의시간에 급히 기록하고 싶을 때 주로 글을 쓰고 비공개 설정 했었습니다. 다른 여러가지 유용한팁들도 잊어먹지 않기 위해 글로 포스트 썼었습니다. 그러다가 3년 뒤 티스토리블로그를 꾸미는 재미가 붙었습니다. 나만의 스킨을 입혀볼 수도 있고 하이퍼링크의 색상도 무지개로 입히는 방법도 알아냈습니다. 바로 적용했죠. 너무나 예뻤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재미도 붙었습니다.

 

그리고 요즘 새로운 재미를 붙이고 있습니다. 원래는 아프리카tv로 먹방 또는 게임, 여행 방송을 많이 봤었습니다. 그런데 아프리카tv가 무슨 일로 문제가 생겼는지 유명BJ들이 대거 이탈하는 사태까지 벌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최근 아프리카tv는 큰 곤횩을 앓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무튼 이런 사건들 후로 유튜브라는 새로운 동영상 시청 서비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과 동시에 이제는 1인 방송시스템으로 돈도 벌 수 있는 시대가 왔다 라는 문구를 어디선가 접했습니다. 저는 그것을 보고 호기심이 발동하여 가만히 있을 수 없었죠. 제가 알고 있는 두가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리얼센스와 구글애드센스라는 것 입니다. 리얼센스는 쉽게 가입을 할 수 있으며 1주일만 지나고 내 블로그에 광고코드 삽입만 한다면 쉽게 최종승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리얼센스 광고배너는 일찌감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자, 이제부터 구글애드센스 얘기를 해보려합니다. 구글애드센스는 참 까닭롭습니다. 처음에 쉽게만 생각했던 제가 부끄럽네요. 먼저 처음에 구글아이디를 이용해서 가입신청을 하게 됩니다. 가입신청 단계에서 심사하는 것은 블로그가 제대로 개설되었는지, 블로그 상태가 정상인지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만약에 가입승인 마저도 힘드시다면 유튜브에서 먼저 수익창출 계정상태로 바꾼 뒤 애드센스로 넘어와서 가입신청 하시면 1차 가입승인은 무조건 되실겁니다. 가입 신청을 하면 하루정도 뒤에 가입이 승인되었다는 메일이 오고 구글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이용하여 본인 블로그에 광고코드를 삽입하고 승인메일을 기다리라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콘텐츠불충분이라면서 승인 거부메일을 받으셨다면 다시 시도하셔야합니다. 저도 구글애드센스 2차승인 받기 위해서 얼마나 고생했는지 모릅니다.ㅠㅠ 컨텐츠불충분이라는 원인은 이렇습니다. 첫번째는 포스트 글자수를 최소 1000자 이상 3000자~5000자 써야한다는 것 입니다. 글자수가 너무 적으면 애드센스 오토붓이 걸러내는 것 같습니다. 물론 모든 포스트글에 1000자 이상을 쓰라는 것은 아닙니다. 부담이 많이 되기 때문이죠. 두번째 조건으로는 되도록 사진을 많이 넣지 않는 것 입니다. 불필요하게 사진이 많아도 애드센스 오토붓이 걸러냅니다. 보통 사진 한개당 넣었으면 글 1500자 정도 써야겠습니다. 세번째 조건으로는 게시글 개수입니다. 매일매일 귀찮아도 포스트 1개~2개는 작성하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래전 부터 운영해왔기 때문에 블로그 시작년월일은 오래되었고 포스트글은 한달전부터 꾸준히 쓰고 있는 중입니다. 보통 하루에 2~3개정도 입니다. 여기까지 입니다. 여러분들도 모두 조금만 노력하셔서 꼭 구글애드센스와 파트너 관계가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더불어 제 블로그도 많이 예뻐해주세요 :D 여러분 모두 즐거운 하루되십시오!

반응형
Posted by 과라나
, |

최근에 올라온 글

04-28 00:05

글 보관함